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큰 특징
상속성 / 은닉성 / 다형성
1. 상속성
using System;
namespace Class
{
class Program
{
//부모 클래스
class Player
{
public int hp;
public int attack;
public Player(int hp)
{
this.hp = hp;
}
}
//자식 클래스
class Mage : Player
{
public Mage() : base(100)
{
attack = 20;//부모 클래스의 필드 변수에 접근 가능
}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}
}
}
'c# 입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배열, List, Dictionary (0) | 2022.07.17 |
---|---|
[c#] 다운 캐스팅, 오버라이딩, base (0) | 2022.07.17 |
[c#] CSharp this 키워드, static키워드 (0) | 2022.07.09 |
[c#] 복사(copy)타입 변수와 참조(ref)타입 변수 (0) | 2022.07.09 |
[c#] c# ref, out , 메서드 오버로딩(overloading) (0) | 2022.07.08 |